시은 서류 접수와 입국   2021.9

2021년 여름에서 가을까지 시은이는 대학입시로 바쁘게 보냈습니다. 여름에 한국 방문 했을 때 재외국민특례 서류 접수와 면접에 참여했고 9월 수시는 알마티에서 온라인 서류 접수를 하기로 했습니다.  

시은이는 초지일관 의료계통에서 일을 하고 싶어했고 다른 분야는 전혀 생각하지 않았지요. 뜻이 너무 확고한지라 다른 얘기를 꺼내기도 어려웠습니다.

수시 서류 접수는 온라인으로 했지만 관련 서류는 한국에서 아빠가 대학 접수처에 직접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우편도 가능하지만 학교도 볼겸 직접 방문해 보았습니다.

2021.9.14 시은이 덕분에 을지대학교 성남캠퍼스에도 가 봤습니다^^ 지하철 남한산성역 근처에 있네요.

여기가 서류 접수처

접수처에서 몇가지를 더 요청하는 바람에 다음 날 우편으로 추가 서류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나중에 을지대학교 1차 서류 전형에는 합격하게 되었고 2차 면접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2021.10.7 시은이는 수시 면접 일정 때문에 한국에 다시 입국합니다.

여전히 코로나 시국인지라 출국 과정은 복잡합니다.

이 때쯤 자가용 차량을 이용하면 별도 격리 없이 바로 공항에서 나올 수 있게 되었기에 공유차를 빌려 시은이를 공항에서 바로 픽업했습니다. 쏘카~

시은이를 픽업해서 집으로 오는 길

시은이는 2021년 10월 7일 한국으로 입국해서 11월 3일 알마티로 돌아갔으니 한국에서는 한 달도 채 머물지 않은 셈입니다. 그 사이 10월 22일에 코로나 2차 접종을 받았고 10월 30일 을지대 의대 면접이 있었습니다.

* 그 이야기는 다른 페이지에서^^